본문 바로가기

태국이야기/타이푸드

태국 최고의 요리는? CNN 선정 월드 베스트 푸드 50

태국 최고의 요리는?
태국의 마사만 커리 CNN Travel 세계 베스트 음식 1위 선정


CNN에서 선정하는 세계 베스트 요리 50(The World's 50 Best Foods) 안에 태국의 마사만 카레(Massaman curry)가 1위, 똠얌꿍(Tom Yum Kung)이 8위, 쏨땀(Som Tam)이 46위를 차지했네요.
아쉽게 한국 음식은 순위안에 들지 못했네요.
50위 안에 든 태국 요리중에 솔직히 쏨땀은 저도 사랑하는 메뉴이긴 하나 똠얌꿍은 음식점 마다 왔다 갔다 하는 메뉴이고 마사만카레는 들쩍지근한 맛이 개이 개인적으로는 별로인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여러분의 태국 최고 요리는 뭔가요?
저의 최애 메뉴는 돈 없을때는 팟호이라이 남프릭파오, 팍붕파이뎅 정도 돈 있을때는 캉텃까티얌, 쁠라랏프릭, 뿌(꿍)팟퐁커리 입니다.

 

마사만 커리(แกงมัสมั่น / Massaman curry)
마사만 커리는 태국어로는 "깽마싸만(แกงมัสมั่น)" 이라고 하고 코코넛 밀크에 닭고기 또는 소갈비와 감자, 당근, 양파, 땅콩가루 및 다양한 향신료를 섞은 태국식 카레이다.

 

똠얌꿍(ต้มยำกุ้ง / TomYumKung)
태국의 대표적인 국물 요리로 새우, 레몬그라스, 토마토, 버섯, 마른고추, 오징어 등 다양한 재료와 향신료를 넣어 끊이는데 신맛은 물론이고 단맛, 짠맛, 매운맛, 쓴맛이 조화를 이룬다.
똠얌꿍은 태국의 국가 무형유산목록에도 등재되어 있다.

 

쏨땀(ส้มตำ / SomTam)
태국식 파파야 샐러드로 알려져 있는 쏨땀은 채 썬 그린 파파야에 피시소스, 고춧가루, 라임 등을 절구를 이용해 빻듯이 무쳐낸 요리로 새우나 게, 과일, 옥수수 등 추가 재료를 넣어 다양한 메뉴가 만들어 진다.
매콤 시큼한 맛으로 한국인들에게는 기름진 태국 요리를 먹을 때 필수 요리 중에 하나로 사랑 받고 있다.

 

(방콕=뉴스코리아 태국) 김대민 특파원 = 태국 관광청(TAT)은 태국 요리인 마사만 카레(Massaman curry)가 CNN Travel 선정 세계 50 대 최고의 음식에 선정 되었으며 똠얌꿍(Tom Yum Kung)이 8위, 쏨땀(Som Tam)이 4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http://www.newskoreaworld.com/news/articleView.html?idxno=2609


#마사만카레
#똠얌꿍
#쏨땀
#월드베스트50
#CNN Travel
#태국요리
#세계최고의요리50
#TheWorld's50BestFo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