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타야이야기/파타야볼거리

새롭게 변신한 파타야 좀티엔 비치

파타야 좀티엔 비치의 변신은 유죄
파타야 좀티엔 비치 확장 공사 마무리 후 풍경

안녕하세요. 천소 입니다.
파타야 비치는 더럽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파타야 주변 수중 토사의 질이 우리나라 서해와 비슷해 '더럽다' 보다는 탁하다는 말이 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연중 너울이 적은 날은 생각보다 맑고 깨끗한 바다를 즐길 수 있죠.

문제는 수많은 스피드 보트들이 파타야 비치에서 꼬란으로 손님들을 실어 나르다 보니 바다를 즐기기에 불편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파타야 비치보다는 좀티엔 지역의 좀티엔 비치를 비롯해 동탄 비치, 코지비티, 인염 비치 등이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파타야  비치의 형제 격인 좀티엔 비치는 파타야 비치보다 훨씬 더 긴 해안선을 자랑하는 곳인데 상대적으로 비치 폭이 좁고 모래사장의 유실이 많아서 거의 도로까지 바다와 맞닿은 구간도 있었습니다.
긴 코로나 기간 모래사장 조성 공사를 해왔고 드디어 엄청난 크기의 모래사장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지난주 주말 아내와 좀티엔 비치를 찾았는데 엄청난 인파들에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유명한 레스토랑인 뿌펜이 위치한 좀티엔 비치 끝자락(나좀티엔 방향)으로 갈수록 자리를 깔고 삼삼오오 모여 술잔을 기울이는 사람들과 바다가 도로를 따라 늘어선 길거리 음식점들로 가득했습니다.

코로나 이전 유명세를 누렸던 많은 업장이 긴 코로나 기간을 견디지 못하고 문을 닫은 자리에는 새로운 가게들이 들어선 모습이었고 한편으로는 뿌펜
(Pupen Seafood), 쑤탕락(Suttangrak Pattaya), 룽싸와이(Lungsawai), 센스(Sense of the sea) 같은 유명 음식점 및 카페들은 그나마 다시 예전 모습을 찾아가는 듯해 보였습니다.

좀티엔비치는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입구에서 세컨로드쪽으로 조금 걸어나오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길건너 좀티엔 방향 요금 10~20바트 짜리 쏭태우를 타실 수 있습니다.
좀티엔비치행 쏭태우 타는곳 :  https://goo.gl/maps/A4bQtwic1KBgjPks5

저는 오토바이를 몰고 들어왔는데도 왕복 도로가 꽉 막혀 좀티엔 비치 끝까지 30분도 더 걸린거 같습니다.

혹시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 중 10바트 쏭태우가 아니라 택시로 이동한다면 좀티엔 세컨로드를 따라 이동해 좀티엔 세컨로드 쏘이16(soi 16)으로 진입해 바다가에 내리시면 막히지 않고 가실 수 있습니다.

좀티엔 비치에서 가장 핫한 레스토랑(카페)중 하나였던 센스도 재오픈을 했네요.
조금 비싼편이여도 멋진 라이브 음악과 수준있는 음식, 분위기 그리고 멋진 바다가
물론 센스 말고도 크고 작은 바, 레스토랑 들이 즐비하죠.^^

센스(Sense of the sea) 바로옆에 새롭게 오픈한 카페 썸머 하우스 파타야(Summer House Pattaya)인데 저녁시간 조명을 밝히니 눈에 들어와 사진 한장

뿌펜은 역시 건재한가 봅니다. 태국인에게도 사랑받는 식당이라 그런지 언제와도 사람들이 많네요.


새로 생긴 작은 카페들도 우리나라처럼 예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고 있어 파타야 여행 오시는 분들은 하루 저녁 시간 내 멋진 저녁과 노을 그리고 커피 한 잔 하러 좀티엔 비치를 방문하는 계획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짧은 여행길 또 하나의 파타야 여행 체크포인트를 추가하고 조금 더 한적한 바다를 찾는 여행객에게 좋았던 좀티엔 비치의 변신에 유죄를 선업합니다.^^

아래 영상은 4월 초에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이다 보니 중간에 아직 공사 중인 구간이 보이네요.
저는 좋아요, 구독, 댓글 등 필요 없습니다. 그냥 한번 봐주세요.^^
https://youtu.be/_XuKtxDr-ko

#좀티엔 #좀티엔비치 #파타야비치 #파타야바다 #좀티엔맛집 #뿌펜 #쑤탕락 #룽싸와이 #좀티엔센스 #좀티엔야시장 #좀티엔카페 #썸머하우스파타야


◈♣♥♡파타야/방콕 자유여행은 천소에게♡♥♣◈
카톡&라인 : chokdeemin / +66928197751
카톡친구추가링크 : https://goo.gl/Dmy0tP

타일랜드패스 등록대행 및 입국상담
여행자보험 / 귀국 PCR검사
방콕호텔/파타야호텔
파타야 풀빌라 예약 / 풀빌라 파티
공항픽업 / 방콕픽업 / 파타야픽업 / 골프픽업 / 자유일정투어운행 / 태국 전역 픽업 / 차량렌트(기사포함)
방콕골프 / 파타야골프 / 태국 전역 골프 예약 진행
파타야 낚시 투어 / 태국 낚시 투어
요트투어 및 요트렌탈 / 해양스포츠 / 산호섬투어 / 태국 스킨스쿠버
태국 자유여행 일정상담 및 진행 / 유흥 / 가이드 / 관광지 입장권 / 쇼 입장권 등
각종 태국 물품 구매 대행 상담